애플워치 화면이 깨졌어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애플워치의 화면 파손

애플워치4 시리즈 액정이 나갔는데 화면이 안들어 오더라구요 사용한지 오래되어서 아마 80% 이하일 것 같은데 그럼 배터리 교체로 리퍼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구 애플워치 화면이 파손되었을 때 배터리 효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애플워치, 손목 위의 작은 우주

애플워치는 우리 손목 위의 작은 우주와도 같습니다. 하지만 이 작은 우주에도 때로는 별똥별이 떨어져 화면이 깨지는 사고가 발생하곤 해요. 그렇다면 이 작은 우주의 별똥별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애플워치의 화면 파손

애플워치의 화면 파손, 그 첫 번째 대처법

화면이 깨진 애플워치, 첫 번째로 확인해야 할 것은 배터리의 상태입니다. 애플워치의 배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율이 떨어지는데, 이는 배터리의 화학적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만약 배터리 효율이 80% 이하로 떨어졌다면, 애플케어+에 가입되어 있다면 리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화면 파손

화면 파손 시 배터리 효율 확인하기

화면이 깨져도 애플워치가 켜진다면, ‘설정’ 메뉴에서 ‘배터리’ 항목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화면이 전혀 켜지지 않는다면, 페어링된 아이폰의 애플워치 앱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화면 파손

리퍼 서비스, 언제 가능한가요?

애플워치의 리퍼 서비스는 애플케어+에 가입되어 있고, 배터리 성능이 80% 미만일 때 가능합니다. 리퍼 비용은 애플케어+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상당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화면 파손 후 자가 수리는 가능할까?

화면이 파손된 애플워치를 자가 수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전문적인 도구와 지식이 필요하며, 잘못된 수리는 더 큰 손상을 초래할 수 있어요. 따라서 공인 서비스 센터나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수리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워치, 화면 파손에 대한 현명한 대처

애플워치의 화면이 파손되었다면, 먼저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고, 애플케어+의 혜택을 고려해 리퍼 서비스를 받을지 결정하세요. 자가 수리는 권장하지 않으며,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