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고양이의 합사를 위한 준비과정, 소개방법, 주의사항!

강아지와 고양이의 합사 준비방법

안녕하세요, 강아지 합사에 관심이 있으시군요. 저는 강아지 고양이 합사! 성공적인 합사를 위한 준비과정과 소개방법과 강아지 합사 방법과 주의사항! 둘째 반려견을 고려중이라면 등의 글을 찾아보았습니다. 강아지 합사를 위해서 다음과 같은 점들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사항

첫째,둘째 강아지 합사
안녕하세요 현재 첫째 (비숑/3살) 둘째(파티푸/2개월) 과
함께 지내고 있습니다 !
둘째는 입양한지 일주일도 안되었어요
현재는 첫째와 바로 합사하지 않고 둘째는 작은방 울타리안에서 생활중인데요
작은방에서 첫째를 불러도 오려하지도 않고, 어쩌다 첫째를 제가 안아서 방 문 앞까지 오더라도 후다닥 가버리더라구요 새벽에는 작은방 앞에 가서 크게 짖기도 합니다
또, 원래는 항상 장난감 가지고 와서 놀아달라고 하는 활동적인 아이였는데 둘째가 집에 온 이후부턴 아예 놀려고 하지를 않네요
이런 행동들이 둘째가 아직 낯설어서 그런거겠죠?
1-2주 정도는 천천히 냄새 맡게하며 서로 적응 할 수 있도록 하고싶은데 첫째가 둘째 냄새 맡는것도 꺼려하는것 같아 걱정입니다ㅠㅠ 원래 이런 행동들을 보이나요?




강아지와 고양이의 합사 준비과정

기존의 강아지와 새로운 강아지의 견종, 성향, 성별, 중성화 여부 등을 확인하고 궁합이 잘 맞는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견종이나 성향이 너무 다르면 서로 호불호가 갈리거나 싸움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강아지를 집에 데려오기 전에 서로의 냄새를 익히도록 하고, 집 밖의 중립적인 곳에서 처음 만나게 해야 합니다. 목줄을 채워서 통제할 수 있도록 하고, 서로 냄새를 맡거나 탐색하도록 두세요.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적응시켜 주세요.

새로운 강아지를 집에 들여오면 작고 조용한 곳에 두어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기존의 강아지와는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잘 지내는 것 같을 때도 목줄을 채워 집까지 함께 들어가게 하세요. 재빨리 잡아야 할 때를 대비하여 줄을 채워 두세요.

식사 시간이나 장난감, 간식 등에서 경쟁심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서열이 높은 강아지에게 우선권을 주거나, 사료를 먹는 장소를 분리하거나, 각자 독립된 공간에서 먹도록 하세요. 장난감이나 간식은 한 마리씩 차례대로 주시고, 기다려 훈련을 시키세요.




강아지와 고양이의 합사 주의사항

강아지들끼리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하고, 각자의 독립심을 길러주세요. 혼자 있어보지 못한 강아지는 나중에 혼자 남겨지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분리불안을 겪을 수 있습니다. 켄넬 훈련이나 혼자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첫째 강아지가 둘째 강아지에게 관심이 없거나 꺼려하는 것은 아직 낯설어서 그럴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정도는 천천히 냄새 맡게하며 서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첫째 강아지가 활동적이었다면, 둘째 강아지와 함께 놀거나 산책하면서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만약 첫째 강아지가 공격적이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보호자님이 중간에 개입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강아지 합사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잘 준비하고 인내심을 가지면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이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관련자료 링크

강아지가 이불이나 바닥을 핥는 이유!

강아지를 집에 혼자두면 왜 짖나요?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와 대처방법

반려동물이 아파요, 돈이 없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